Exhibition | JOSEF KOUDELKA

요세프 쿠델카의 첫 국내 전시에서는 작가의 가장 순수한 감성이 담긴 초기 연작《집시》를 소개한다. 1975년 미국 아퍼처 출판사를 통해 세상에 나온 그의 첫 사진집 『집시』는 요세프 쿠델카의 등장을 세상에 알렸다. 그 안에 담긴 신선하고 독특한 사진들은 전통적 르포나 다큐멘터리 범주를 넘어선, 쿠델카만의 개인적인 비전이 담겨있다.  이 사진집은 우리나라에도 알려져 많은 사진가들에게 귀감이 되고, 많은 영향을 끼쳤다.

이번 전시를 기념해 발간하는 『집시』 한국판 사진집은 1975년판, 2011년판 『집시』 사진집에 이어 쿠델카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이미지의 흐름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사진집이다. 이번 전시 개막식을 기념하여 작가는 물론, 지난 50년간 그의 작품 인화를 전담해온 전설적인 암실의 대가, 보야 미트로빅과 전 뉴욕 크리스티 부대표이자 쿠델카의 절친한 친구, 스튜어트 알렉산더가 함께 방한한다. 이들의 방한 일정에 맞춰 한미사진미술관은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강연회도 예정 중이다.

전시안내
전시명

전시기간

전시장소

개막식

요세프 쿠델카 집시

2016년12월17일~2017년4월15일

한미사진미술관 19층 제 1, 2전시실

2016년12월17일(토) 오후 5시 한미사진미술관 20층 라운지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