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고성능 스포츠카 세그먼트에서 아우디의 위상을 굳건히 해 온 ‘아우디 R8’의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의 올 해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2016 부산모터쇼에서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Audi R8 V10 plus)’를 대중에 공개했다.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에 장착된 5,200cc V10 가솔린 직분사(FSI) 엔진은 최고출력 610마력,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성능이 단 3.2초, 최고 속도는 330 km/h에 달한다. R8 미드십 엔진을 위해 특별하게 제작된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는 2개의 다판 클러치가 1,3,5,7단의 홀수 기어와 2,4,6단 및 후진 기어를 담당하므로 수백분의 1초마다 기어 변속이 가능하고, 변속 충격이 적으며 빠른 변속 타이밍과 높은 효율성까지 자랑하는 최신의 변속기다.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5차례나 우승한 아우디 R8 프로토타입 레이싱카에서 그 이름과 명성을 가져온 아우디 R8은 2003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아우디 르망 콰트로 컨셉카의 양산모델 버전으로 2006년 파리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소개되었다. 출시 이후 각종 올해의 자동차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성능 부문과 세계 최고 디자인 부문을 석권하며 그 명성을 높여왔으며 고성능 스포츠카 세그먼트에서 아우디의 위상을 굳건히 하는 모델이다. 국내에는 2007년 한국시장에 소개된 이래 2009년 V10 출시와 2010년 스파이더, 2012년 GT 스파이더 모델에 이르기까지 끊임없는 변화와 업그레이드를 시도해왔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